엔터테크 + 메디테크 2025 전망

CES 2025
FUTURE TECH CONFERENCE

일시 2025.01.08(수) 16:00 ~ 18:00

장소 DRI 라스베이거스 캠퍼스 (755 E Flamingo Rd, Las Vegas, NV 89119)

주최 ZDNET Korea, 메디온테크, K엔터테크허브, 네바다D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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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월 7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 Show) 2025가 열립니다!

CES는 단순히 새로운 제품이 전시되는 IT쇼가 아닙니다. 미래에 주인공이 될 다양한 기업과 기술, 사람이 소개되는 세계 최대 혁신 박람회입니다. CES에서 여러분들이 봐야 하는 것은 제품이 아닌 문화와 트렌드입니다.

때문에 매년 CES에는 20만 명에 가까운 전문가들이 방문합니다. 프로페셔널들이 모인 만큼 핵심 트렌드와 네트워킹 자리가 필요합니다.

IT세상을 바꾸는 힘 지디넷코리아와 엔터테크 전문 뉴스미디어&스튜디오K엔터테크허브, 메디컬 테크 뉴스 미디어 메디온테크가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기술과 산업, 트렌드를 소개하는 ‘CES 2025 퓨처 테크컨퍼런스’를 준비했습니다.

이 행사에서는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엔터테인먼트 테크, 메디컬 테크, 뷰티 테크등 퓨처 테크 최신 트렌드와 전망을 제시합니다.

퓨처테크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에게는 ‘2025 퓨처테크 전망&주목할 기업(10만 원 상당)’ 자료와 전문 필드 투어를 제공합니다.

Why

CES 2025 FUTURE TECH CONFERENCE

1. CES 2025 에 소개된 미래 산업 ‘엔터테크 메디컬 테크’ 대해부 2. 엔터테크 전문 미디어가 진행하는 CES2025와 엔터테크(K엔터테크허브) 3. 메디컬 테크, 디지털 헬스, 웰빙 인사이트 중심의 집중 특강 (ZDNET Korea) 4. 유망 메디컬 테크 스타트업이 자신들의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 피칭 5. 네바다 및 DRI(사막연구소) 주관 투자 및 벤처타운 소개, 네트워킹 6. ZDNET Korea, 메디온테크, K엔터테크허브 CES2025 영문 보도 및 전문 자료 제공

행사개요

일시 : 2025년 1월 8일 오후 4시~6시(현지시간)
주최 : ZDNET Korea, 메디온테크, K엔터테크허브, 네바다DRI
장소 : DRI 라스베이거스캠퍼스, 755 E Flamingo Rd, Las Vegas, NV 89119
참석자 : CES 2025 방문기업(메디컬테크기업, VC), 정부관계자, 기자, 의료계종사자, 네바다소재스타트업
주요내용 : CES 2025 정리, 메디컬테크트렌드제공, 네바다벤처타운투자트렌드소개
행사공개 : 유튜브, 메디온테크사이트, OTT플랫폼, K엔터테크허브
참석인원 : 약 100명
“CES 2025 퓨처테크(엔터+메디컬) 동향,
네바다진출투자를한번에논의”

CONFERENCE PROGRAM

퓨처테크 컨퍼런스의 가장 큰 장점은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심층적인 인사이트 제공입니다. ZDNet Korea의 IT 전문성, 메디온테크의 의료 기술 전문성, K엔터테크허브의 엔터테인먼트 기술 전문성이 결합되어 참가자들에게 종합적인 미래 기술 전망을 제시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CES 2025를 방문하는 기업, 투자자, 정부 관계자, 의료계 종사자들에게 귀중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며, 미래 기술 트렌드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1부. CES2025와 퓨처테크의 전망

15:00 ~16:20
15:00~15:20

AI와 2025 CES, 그리고 엔터테크의 미래

CES2025를 통해 소개된 IT와 테크놀로지 트렌드, 미디어, 콘텐츠 등 엔터테인먼트 테크 주목할 만한 사안 소개

한정훈 | K엔터테크허브 대표

15:20~15:40

CES 2025, 메디컬 테크 및 주목할 만한 퓨처 테크

윤기범 | (메디온테크 CEO 현장진행)

15:40~16:20

퓨처테크와 한국 기업의 미래(토론)

고삼석 | 동국대학교 석좌교수(진행)

윤기범 | 메디온테크 CEO & 메디컬 테크놀로지 엑셀러레이터(현직 의사)

Peter Ross | DRI부원장 대표

San lee | 캐나다 메디컬테크 기업 스파스메드 (Spass Med) CEO

한정훈 | K엔터테크허브 대표(엔터테크 전문 기자)

2부. 유망 퓨처테크 기업 발표

16:30 ~17:20
16:30~16:40

K실리콘밸리: 강남의 전략, 글로벌 유니콘 육성을 위한 강남 스타일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의 스타트업 지원 및 글로벌 진출 지원 정책 발표

TBD

16:40~17:20

엔터테크, 메디컬 등 2025 유망 퓨처테크 기업 피칭(기업당10분)

※ 추가발표기업(유망테크기업)선정중(최대3곳)

발표1: 엑소레날(exorenal) 차세대 혈액 투석 디바이스 기업

3부 네바다 투자 트렌드 및 리서치 타운 소개

17:30 ~18:00
17:30~18:00

‘네바다와의 협업’, ‘미국 진출‘
네바다 및 벤처타운 소개(네바다 DRI)
네바다 기업 설립 및 스타트업 지원책

Peter Ross | DRI부원장

주요참석자(Key attendees)

미국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벤처 투자자(Venture capitalists considering investing in the Nevada U.S)

미국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스타트업 관계자(메디컬 및 엔터테크, Korea Startup planning to expand the U.S. (medical tech,Climate tech and entertainment tech, etc)

국내 기업 및 정부 관계자, 지자체, 협단체 (local business and government officials and trade-group)

※ 참석 확정 기업(Pitching Companies Confirmed to Attend)혁신적 신장 투석기 개발 기업 엑소레날(Exorenal Exorenal | Revolutionizing Dialysis) 참석 확정, next generation of hemodialysis technology
퓨처테크전문가들과함께하는

TOUR PROGRAM

ZDNet Korea, K엔터테크허브와 메디온테크는 ‘엔터테인먼트, 테크, 콘텐츠, 미디어’와 ‘헬스, 웰빙, 메디컬 테크’에 ‘전문가 동행 투어’도 함께준비했습니다. 엔터테크, 미디어, 디지털헬드 등 퓨처 테크에 특화된 전문 필드 투어는 전문가들이 참석자들과 함께 팀을 이뤄 각 전시장과 기업 부스를 함께 돌며 트렌드 설명하고 궁금증에 대한 답을 드립니다.

특히, 짧은 출장 일정으로 시간이 부족한 기업인들을 위해 디지털 헐리우드, 스트리밍 서밋, 디지털 헬스 등 CES 2025와 함께 열리는 전문 컨퍼런스에 미리 참석해 분석한 산업 트렌드와 산업 전문 아웃룩도 함께 제공해 드립니다. 엔터테크와 메디컬 테크의 현재와 미래를 고민하시는 기업과 전문가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엔터테크, 메디컬 전문 필드 투어 프로그램

CES 기간 내 1월 7일부터 10일까지
A와 B형 모두 CES 전체 트렌드 및 주요 키워드 정보 제공

  • 2025 CES
    엔터테크 전문 필드 투어
    일정 : 1월 8일 오전 10시~14시 (4시간)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 초점

    엔터테크 전문기자, 전직 고위 공무원 동행

    엔터테크 전문기자, 전직 고위 공무원 동행

    스트리밍 서밋, 디지털 할리우드 2025 세션 참석 후 관련 트렌드 제공

    2025 퓨처테크 세미나 참석 및 자료 제공

    현장 글로벌 엔터네인먼트 콘텐츠 기업 부스 방문 (NBC유니버설, 틱톡 등)

  • 2025 CES
    메디컬 및 디지털 헬스 전문 필드 투어
    일정 : 1월 9일 오전 10시~14시 (4시간)

    현직 의사 겸 엑셀러레이터 기자, AI 메디컬 전문가 동행

    유레카관 등 글로벌 메디컬 테크 트렌드 및 기업 집중 탐방

    디지털 헬스 관련 트렌드 세션 참석 후 트렌드 분석

    메디컬 테크와 디지털 헬스 관련 네트워크 제공

    글로벌 메디컬 테크 주요 기업 부스 방문 및 해설

  • A형 투어동선

    센트럴홀

    (삼성, LG, 소니 등 주요 테크기업)

    노스홀

    (AI, 핀테크, 스마트 시티)

    웨스트홀

    (자율주행, 자동차 테크 등)

    C스페이스

    (콘텐츠, 미디어 등)

  • B형 투어동선

    센트럴홀

    (삼성, LG, 소니 등 주요 테크기업)

    노스홀

    (AI, 핀테크, 스마트 시티)

    웨스트홀

    (자율주행, 자동차 테크 등)

    베네치안 엑스포

    (디지털 헬스, 메디컬 테크, 푸드 테크 등)

센트럴홀, 노스홀, 웨스턴홀 MAP1 베네치안 MAP2 C스페이스 MAP3

※ 세부 투어 동선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한정훈
MBN JTBC 등 20여 년 간 미디어 전문기자
엔터테크 전문 뉴스미디어 다아렉트미디어랩
크로스보더 스튜디오 K엔터테크허브 창업
ZDNET Korea
국내외 1위 IT테크 온라인 뉴스 미디어
메디컬 테크 등 전문 특화
전문 기자 CES파견 및 ㆍ전문 기자 CES파견 및 참가 기업 뉴스 작성
SAN LEE
KAIST 원자력공학과
AI스타트업 캐나다 창업 및 운영
토론토 거주
윤기범 원장
IT와 메디컬 테크 전문 현직 의사
메디온테크 의학 고문
윤영탁 기자
전 JTBC 기자
다이렉트미디어랩, K엔터 테크 허브
영상 프로덕트 책임자

ZDNET Korea + 메디온테크 + K엔터테크허브의 필드투어

1월 8, 9일 그룹별 필드 개별 투어

엔터테크와 메디컬 2종 특화

1엔터테크(C스페이스 AI, XR 등 엔터 테크놀로지 특화)

2메디컬테크(유레카관 등에 있는 메디컬 기업 집중 탐구)

엔터테크와 메디컬 테크 모두 전문가 교수 현직 기자 동행

필드 투어 참가자에게 ‘CES 엔터테크’ , ‘CES 메디컬테크’ 자료집 제공

필드 투어 참가자에게
‘CES 엔터테크’, ‘CES 메디컬테크’ 자료집제공
참여문의 010-3686-8722 한정훈 (K엔터테크허브대표)

 등록 신청 안내

※ VAT포함 가격 기준

사전등록

  • 420,000원
    현지 프로그램(컨퍼런스 및 필드투어)참여 및 자료집 제공

단체등록

자료집 별도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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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와 마케팅 - 마케팅팀의 콘텐츠 제작과 협업 환경의 변화

소비자는 기술보다 훨씬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콘텐츠를 제작 및 확장하기 위해서는 크리에이티브와 기술의 힘이 필수적입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크리에이티브 생성형 AI와 올인원 콘텐츠 제작 앱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시각적 콘텐츠를 제작하고 확장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 효율적인 콘텐츠 제작 방법: 어도비 익스프레스(Adobe Express)의 직관적인 기능을 활용하여 마케터가 손쉽게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
  • 생성형 AI 활용: 어도비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를 활용하여 아이 디어를 구상하고, 콘텐츠를 생성 및 개선하는 방법.
  • 온브랜드(On-brand) 콘텐츠 제작 자동화: 브랜드 가이드를 준수하며 콘텐츠의 제작 및 변형을 자동화하는 방법

 

Adobe | 차정원 팀장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사업부에서 솔루션 컨설팅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기업 고객이 어도비의 생성형 AI와 차별화된 기술을 활용하여 누구나 무한한 창의력을 발휘하고 콘텐츠를 생성하며 디지털 경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어도비 이전에는 Oracle, SAP, LG에서 다양한 산업의 고객과 협력하며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수행과 솔루션 컨설팅 경험을 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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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AI와 엔드투엔드 시스템 연계 솔루션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 데이터에서 액션으로

GenAI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을 통합하는 플랫폼이 어떻게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실질적인 액션으로 전환할 수 있는지를 설명합니다. 경영, 전략, 마케팅, IT 부서가 각자의 역할에서 이 플랫폼을 활용해 더 신속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Workato | 손예진 이사

손예진 이사는 시스템 연계 자동화, 통합, API 기술 도입을 통해 조직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8년 이상의 전문 경력을 보유한 테크놀로지 리더입니다. 현재 Workato Korea 팀을 이끌고 있으며, 디지털 네이티브 비즈니스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최신 API 주도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를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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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성을 위한 필수 전략! IT기술을 활용한 운영비용 최적화 가이드

경제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나날이 짙어지고 있습니다. 그에 비례하여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전략'에 대한 관심도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bizplay는 최신 IT 기술을 활용한 '기업 가치 보호 및 성장 전략'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필수불가결한 기업 활동인 Business trip에 초점을 두어, 운영비용 최적화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Business trip은 광범위하고 복잡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이 비표준화된 프로세스로 불필요한 간접 비용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이번 bizplay 세션에서는 익숙해서 인지하지 않았던 문제점을 짚고, 엔터프라이즈 사례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비즈플레이 | 심우진 이사

심우진 이사는 비즈플레이 최초 기획부터 상품화 전략을 담당해 왔습니다. 그는 자금/회계 컨설팅 및 기획 등의 업무 수행 경험을 살려 B2B 솔루션 상품화에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현재는 기획마케팅센터 이사로 비즈플레이 전략기획 및 홍보마케팅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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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와 함께 가속하는 미래

근래 인류는 AI의 획기적인 발전에 따라 변화의 변곡점에 있습니다. 생성형 AI는 산업전반에서 인간의 작업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가까운 미래에 로봇은 물리적인 측면에서 더욱 생산적인 도움을 줄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로봇의 개발에는 물리AI, 시물레이션등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엔비디아가 이분야를 어떻게 가속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NVIDIA | 김선욱 상무

現) 엔비디아 - 테크니컬 마케팅
前) 퀄컴 - 테크니컬 어카운트 매니저
前) 아리센트 - 프로젝트 매니저
前) 삼성전자 - 정보통신 무선사업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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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스마트 확장 전략: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AI와 아시아 진출 솔루션

 

알리바바클라우드 | 임종진 Tech Lead

알리바바 클라우드 코리아에서 클라우드 테크팀을 리드하며,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AI/ML과 그와 연계된 모니터링, 로깅, 보안 등 클라우드 에코시스템에 관한 연구 및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AI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DevSecOps를 한국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맞게 적용하는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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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마케팅 혁신 : AI와 검색 데이터로 미(未)고객에서 발견한 새로운 기회

- 왜 검색 데이터인가?
- 검색 데이터에서 찾는 소비자 인텐트와 가능성
- AI 기반 검색 데이터 실전 활용법

 

어센트코리아 | 박세용 대표

국내 디지털 마케팅 1세대로 제일기획, SK컴즈, 넥슨 등을 거쳐 현재 ‘인텐트 마케팅’을 최초로 주창하며 새로운 마케팅 무브먼트를 이끄는 어센트 코리아의 대표입니다.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구매 여정을 가시화하고 그 속에 숨겨진 ‘고객 의도(intent)’를 파악하는 방법론과 SaaS를 개발하는 등 지난 10년간 이 분야에서 일해오면서 많은 국내 기업들의 성공적 인텐트 마케팅 사례를 만들어왔습니다. 특히 검색 데이터 기반의 고객 인텐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리스닝마인드(Listening Mind)’ SaaS 서비스를 국내 유수 광고대행사와 소비자 브랜드 기업들에게 제공하여 기업들이 소비자 인텐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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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데이터가 돈이 되는 순간: HubSpot 기반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고객 데이터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금광과 같지만, 제대로 활용하지 않고 쌓아두기만 한다면 그 잠재력은 의미를 잃습니다. 데이터가 실질적인 매출 가치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체계적인 접근법과 적합한 솔루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비즈니스의 핵심 접점에 고객 데이터를 연결하여 최적의 고객 경험을 창출하고,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CRM 기반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제시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 | 정민정 GTM Specialist

고객 중심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메가존클라우드의 TeamDCX에서 디지털 전환을 통해 비즈니스 성장 전략을 설계하는 마테크 컨설턴트이자 Go-To-Market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Salesforce, HubSpot의 CRM, MAT(마케팅 자동화 도구) 경험을 바탕으로 B2B 기업의 CRM 구축과 마케팅 전략을 컨설팅하고 있으며, TeamDCX 블로그에 B2B 마테크 인사이트 콘텐츠를 연재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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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Ops와 애자일의 통합: 비즈니스 속도 혁신

1. 개요
2. 애자일 관리로 비즈니스 가속화
3. DevOps로 IT 운영 자동화 및 최적화
4. 애자일과 DevOps의 통합으로 비즈니스 민첩성 향상
5. 실제 비즈니스 사례와 성공 스토리
6. 도전 과제와 해결 방안

 

커브 | 황희연 대표

커브 황희연 대표는 Atlassian, SonarQube, JFrog, Github, Gitlab 등 개발 조직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을 지원하는 DevOps 통합 구축에 대한 컨설팅 및 구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도구 역량: Jira, Confluence, Bitbucket, Bamboo, Crowd, GitLab, Jenkins, JMeter, Selenium, Appium, MATLAB, Ansible, Vagrant, Argo-CD, Artifactory, SonarQube 개발 언어: Java, JavaScript, Groovy, Python 운영 환경: EKS, AKS, GCP, Kubernetes, Compose, Docker, V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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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Cloud를 포함한 디지털 혁신 성공을 위한 연계 및 자동화 솔루션

AI 시대에 들어서면서 연계(Integration) 와 자동화는 더욱 복잡하고 풀기 어려운 IT의 난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뮬소프트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AI/Cloud 를 포함한 디지털 혁신 여정의 가속화를 도울수 있는 디지털 및 데이터 통합과 자동화 프로세스 구축을 지원합니다.
왜 시장에서 뮬소프트를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앞선 기술로 인정하는지 이유를 살펴보고,
이런 혁신적인 통합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장치, 어플리케이션을 연결하고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기대하는 효과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세일즈포스 | 이성 상무

현재 세일즈포스 뮬소프트에서 영업대표로 재직 중입니다.
25년간 EMC, Oracle, RedHat에서 많은 고객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하였으며, AI와 통합 영역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 확산에 주력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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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LG의 DX 전략 : LG는 어떻게 제조 현장의 R&D-구매-제조-품질 DX를 추진하였는가?

국내·외 많은 기업이 고객 신뢰, 실행 속도, 조직간 역량 차이, 비용, 업무 민첩성, 조직 문화 등을 혁신하기 위해 DX(Digital Transformation) 전환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LG그룹 또한 상품기획, 구매, 마케팅/영업, 제조/설비, R&D/품질, 인사관리, 회계/재무/경영관리 등 비즈니스 Value Chain 전체를 관통하는 DX, AX(AI Transformation) 전환을 통해 업무 분야별 Pain Points를 개선하고 구성원들이 핵심 업무에 집중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습니다. 금일 발표 세션에서는 LG그룹 비즈니스·DX혁신 전문가가 제조 현장의 R&D-구매-제조-품질 DX혁신 경험을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위한 IT혁신 사례를 공유합니다.

 

LG CNS | 이정한 팀장

전 세계 모든 기업의 일하는 방식을 빠르게 혁신하는 LG CNS의 SINGLEX 싱글렉스
LG CNS의 클라우드 SaaS형 서비스인 SINGLEX는 전 세계 모든 기업의 Value Chain 영역인 상품기획, 구매, 마케팅/영업, 제조/설비, R&D/품질, 인사관리, 회계/재무/경영관리 업무를 더 빠르고, 더 효과적으로 혁신하는 비즈니스 플랫폼 입니다.

LG CNS SINGLEX사업담당 제조/설비, R&D/품질 총괄 리더
2003년 LG디스플레이로 입사 후 개발·양산 품질 분야 전문가로 성장했으며, 중국 법인 주재원을 거쳐 한국/중국/일본 시장의 품질 전략을 수립하고 개선 체계를 구축하여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이후 ㈜LG로 이동해 『LG그룹 공통 업무 역량 상향 평준화』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전 계열사 품질 역량 향상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시스템 기반의 Closed Loop Quality 체계를 구현함으로써 LG그룹 R&D/품질 업무 혁신의 기반을 완성하였습니다. 현재는 LG CNS에서 전 계열사 제조/설비, R&D/품질 분야 DX 실행력 강화를 위한 비즈니스·기술 로드맵 수립 및 시스템 구현을 총괄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상품기획, 구매, 마케팅/영업, 제조/설비, R&D/품질, 인사관리, 회계/재무/경영관리 전체 분야의 SaaS 서비스 운영 및 품질 관리를 이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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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옴니채널 개인화 마케팅: 애피어와 함께하는 아모레퍼시픽의 OMO 전략

애피어는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데이터 기반의 글로벌 옴니채널 마케팅 혁신을 조명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애피어의 AI 기반 CDP 및 개인화 클라우드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시장에서 어떻게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OMO 전략을 구현하고,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창출하며, 브랜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지 살펴볼 예정입니다.

 

Appier Korea | 최현식 Sr. Client Manager

아시아나 등 국내 대기업을 거쳐 글로벌 IT 회사에서 경력을 쌓아 왔으며, 플랫폼 비즈니스 업계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험한 세상 마케터와 솔루션을 잇는 다리가 되고자 합니다.

 

아모레퍼시픽 | 남다빈 CRM Marketer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CRM 담당자로서 해외 법인의 고객데이터 진단, CRM 캠페인 기획 및 고도화, 플랫폼 온보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로레알코리아에서의 경력을 시작으로 약 8년간 CRM 마케터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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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와 고객 인게이지먼트 전략의 융합: 브랜드가 얻는 것은 무엇인가?

Braze의 AI기술은 Customer Engagemen를 위해 고객사 마케팅의 창의성, 개인화, 최적화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합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팀 맥소노미)는 데이터 솔루션을 사용 중인, 또는 앞으로 사용하게 될 기업과 마케터들이 과연 AI를 어떤 방식으로 활용해야 하는지, 계속해서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더 나은 방안은 무엇인지를 생각해보려 합니다. 데이터가 중요하고, 더이상 DT(DX)를 늦출 수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는 현 상황에서, 기존의 방식보다 똑똑하게 A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각 기능의 효과적인 사용 방법을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브랜드가 AI기능을 활용하려는 목적은 무엇인지, 마케팅팀과 제품팀이 서로 같은 시각으로 고객을 이해하는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본 세션에서는 AI 기반의 데이터 솔루션 기능들이 찾아낼 고객과의 최선의 마케팅 접점은 어디일지, AI를 통한 자동화 전략이 고객에게 어떠한 '맞춤 경험'을 제공하게 되는지, 그리고 결과적으로 솔루션을 통해 브랜드가 얻는 것은 무엇인지를 Braze와 함께 풀어보겠습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 | 조현정 고객성공매니저

現) CJ올리브네트웍스 마케팅솔루션 CSM (Braze, Amplitude)
- 팀맥소노미의 마케팅 인사이트 콘텐츠 <맥싸이트-픽> 기고 중
-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추진 CJ올리브네트웍스 ESG 지원 사업 로컬파이오니어 2024 디지털 마케팅 부문 강사 참여
- 블로터 주최 CMTS 2024에서 Phygital을 주제로 스피커 참여
- 아드리엘 주최 A-Day에서 마케터의 다정한 AI? 라는 주제로 스피커 참여
- 팀맥소노미 주최 The Maxonomy 2023에서 CEJ, 소비자 행동 관련 주제로 스피커 참여

前) 메가존클라우드 DCX 솔루션컨설턴트 (Salesforce Marketing Cloud, Oracle BlueKai DMP)

 

Braze Korea | 배민지 고객관리 총괄

다양한 글로벌 IT 솔루션을 한국 시장에 도입하는데 기여해 왔습니다. 현재 Braze APAC에서 한국 기업 고객관리를 총괄하고 있으며 Braze와 함께하는 국내 고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마케터 커뮤니티 형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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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전성시대, 비디오 SaaS를 활용한 온사이트 마케팅 방법

짧은 순간에 시선을 사로잡는 숏폼 콘텐츠가 디지털 세상을 점령하며,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SNS에서 쏟아지는 영상 콘텐츠 속에서 어떻게 우리 브랜드를 돋보이게 할 수 있을까요? 카테노이드와 함께하는 이커머스 기업들의 성공적인 사례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영상 콘텐츠를 손쉽고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카테노이드 | 방영준 이사

방영준 이사는 카테노이드에서 숏폼 비디오 플랫폼 '찰나' 팀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카테노이드가 제공하는 비디오 기술 기반의 제품 경험 관리(Product Experience Management, PXM)를 총괄하며 고객 경험을 최적화하고 향상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현재 이커머스 기업 고객의 변화하는 니즈를 빠르게 포착하여 카테노이드의 비디오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혁신을 도모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카테노이드 합류 전에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자공학과(공학사)를 졸업, IoT 플랫폼,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에듀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IT 프로덕트 리드로 활동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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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 세계와 가상의 융합, 증강현실과 AI가 주도하는 혁신 (Feat. Apple Vision Pro)

방영준 이사는 카테노이드에서 숏폼 비디오 플랫폼 '찰나' 팀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카테노이드가 제공하는 비디오 기술 기반의 제품 경험 관리(Product Experience Management, PXM)를 총괄하며 고객 경험을 최적화하고 향상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현재 이커머스 기업 고객의 변화하는 니즈를 빠르게 포착하여 카테노이드의 비디오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혁신을 도모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카테노이드 합류 전에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자공학과(공학사)를 졸업, IoT 플랫폼,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에듀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IT 프로덕트 리드로 활동했습니다.

 

팀뷰어 코리아 | 이찬종 솔루션 컨설턴트

2022~현재 팀뷰어 코리아 솔루션 컨설턴트
2021~2022 아비바 코리아 솔루션 컨설턴트
2011~2021 지멘스 발전사업본부 엔지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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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lesforce Agentforce를 통한 AI-Powered Digital Workspace 사례

세일즈포스는 고객과의 모든 접점을 혁신적으로 연결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다양한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고객 성공을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Salesforce Agentforce를 통해 AI와 CRM 뿐 아니라 회사의 다양한 디지털 워크스페이스의 융합이 어떻게 조직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말씀드릴 예정입니다.

 

Salesforce Korea | 문종혁 Platform 영업대표

Salesforce Korea에서 Platform Product (개발 및 보안 제품)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15년 이상 어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 전문가로서 엔지니어, 영업을 오가며 기술적 전문성과 비즈니스적 통찰력을 활용해 고객의 성장을 돕는 전략적 파트너 역할을 해 나가고자 합니다. 

 

KUSRC | 김현조 대표이사

Salesforce의 공식 파트너사인 케이유융합소프트웨어연구센터(KUSRC) 대표이사로서, 15년 이상의 시스템 아키텍처 및 AI 중심 디지털 전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 설계 및 통합 구축에 전문성을 지니며, 다수의 학술 논문과 특허를 통해 기술 혁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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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업무 혁신] AI 협업툴로 대비하는 미래의 일하는 방식 대변혁!

2025년, 미래 업무의 필수 요소가 된 <AI와 DX 협업툴> 얼마나 준비하고 계신가요? 한국, 영국, 미국, 일본, 스페인 등 전 세계 55개국, 50만팀이 검증한 No.1 협업툴 '플로우'에서 <차세대 AI 협업툴의 차별화된 강점과 비즈니스 대응 전략 2025>를 제시합니다. 2025년!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 구축을 고려중이신 CEO, 경영진, IT 담당자, 그리고 조직 리더분들은 이 강연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대한민국 No.1 AI 협업툴 플로우]가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업무 혁신을 실현하며, 미래형 비즈니스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가이드를 제공할 것입니다.

 

플로우 | 이학준 CEO

-2015~ 現 플로우(마드라스체크) 대표, 창업자
-2014~2015 前 비즈 플레이㈜ 협업상품 센터장
-2009~2014 前 웹케시㈜ 상품관리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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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협업툴을 통한 업무혁신과 활용 사례

플로우는 기존 업무 방식을 AI 업무 방식으로 전환하는 2024 AI 업무 혁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AI 협업툴 플로우로 UX 혁신, 데이터 활용 혁신, 시간 절감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통해 기업은 인건비의 0.1%만 투자해도 20~30%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플로우 | 장아람 부장

-2020~ 現 플로우(마드라스체크) 전략마케팅부, 부장
-2016 ~ 2018 前 트로이아르케, 브랜드팀 총괄 BM
-2013 ~ 2015 前 야놀자, 광고사업부 전략기획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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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의 AI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일하는 방식의 변화

마이크로소프트가 제시하는 AI 트랜스포메이션의 기준과 함께, 이를 통해 어떻게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지 알아봅니다. 이와 함께 생성형 AI인 코파일럿의 최신 기능을 함께 알아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 김시연 매니저

현재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고객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024년 6월까지 Modern Work Cloud 제품의 제품 영업을 담당하며, 국내 유수의 대기업군의 클라우드 전환 사업 전략을 주도하며, Digital Transformation과 일하는 방식의 변화 및 AI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한국 IBM에서 고객 및 파트너 영업, 제품 전략 마케팅을 리딩했으며, 2014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입사 이후, 국내 다양한 규모와 업종의 기업 및 기관들이 갖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과제와 업무 방식 변화에 대한 요구 사항을 반영한 Digital Transformation 여정을 함께 이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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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시대의 액셔너블 인사이트 도출과 비즈니스 혁신 컨버전스

• 액셔너블 인사이트의 차별점과 상세 요건
• AI 시대의 인사이트 도출방법
• 비즈니스 혁신과 성공을 위한 컨버전스 접근법

 

ADA코리아 | 고영혁 대표

데이터사이언스나 그로스해킹이라는 용어가 없던 2000년도부터 데이터로 비즈니스와 서비스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는 일을 25년에 걸쳐 파고들었고, 현재는 데이터, AI, 기술로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공을 돕는 글로벌 에이전시인 ADA 의 한국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게임(NHN), 전자상거래(Gmarket) 분야에서는 현업 리더로서, 이후에는 컨설팅 및 실행 파트너로서 CPG, 유통, 자동차, 헬스케어, 여행, 금융, DNB(디지털네이티브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별 유수의 국내, 글로벌 기업들을 도왔습니다. 특히 고객의 총체적인 경험 및 비즈니스와 서비스의 세부 상황들을 정교한 정량 데이터로 모델링하여 측정 분석하여 성과를 만들어내고 내재화하는 전체 프로세스에 전문성을 갖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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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외

발표내용

 

기업명 | OOO

발표자약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