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 CLOUD CONFERENCE 2025
글로벌 경기 침체와 높아진 불확실성 속에서 모든 기업은 '최소한의 자원으로 어떻게 최대의 성과를 낼 것인가’라는 성장의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특히, 그 어떤 산업보다도 빠르게 변화하는 IT산업의 경우, 이제 과거의 방식만으로는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까워졌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과제에 대한 가장 강력한 해답은 바로 AI와 클라우드를 비롯한 최신 IT 기술을 비즈니스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전략에 있습니다.
ZDNET Korea는 복잡한 변화의 흐름 속에서도 가장 효율적으로 최고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전략과 해답을 제시하고자 ACC 2025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리더들과 함께 2026년을 선도할 비즈니스 로드맵을 구축하고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PROGRAM
등록 및 입장
[Keynote 1]
모델에서 이행으로 : Google Cloud의 Agentic AI로 실현되는 비즈니스 혁신
Google Cloud | 안영균 Head of Enterprise Partnerships
쉬는 시간
[Keynote 4]
초대규모 AI 인프라 시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
[Keynote 5]
데이터의 속도가 경쟁력을 결정한다: 차세대 데이터 인프라의 조건
[Keynote 6]
AI 클라우드의 진화: 공공과 산업을 잇는 디지털 생태계
점심 시간
쉬는 시간
[Closing Keynote]
AI·Cloud·Resilience: 기술주권 시대, 국가 디지털 경쟁력의 방향
럭키 드로우
찾아오시는 길
장소 : 신라호텔 다이너스티(2F)
문의 : 02-330-0164, 0165
안내사항
- 차량 이용 시 무료 주차가 제공됩니다.
- 호텔 정문(기와문)에서 로비까지 무료 관내 셔틀이 운행됩니다.
※ 하단 공지사항의 [오시는 길 안내]에서 세부내용 확인
등록 신청 안내
※ VAT포함 가격 기준
사전등록
-
99,000원
일반 사전등록
(중식 및 다과 제공)
현장등록
-
198,000원
당일 등록데스크에서 접수
(사전등록 인원에 따라 현장등록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단체등록
-
별도문의
3인 이상 사전등록 시 할인혜택
문의 : event@zdnet.co.kr
EVENT
행사와 함께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풍성한 경품!
※이벤트 및 경품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경품 당첨 시 발생하는 제세공과금(22%)은 본인 부담입니다.
ACC 2025 등록 이벤트
유료 사전등록 후 행사 현장에 참석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스타벅스 기프트카드(10,000원)를 드립니다.
- 행사 종료 후 1주 내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발송 드립니다.
- 잘못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실 경우 기프트카드 수령이 어려울수 있으니 등록 전 반드시 휴대폰 번호를 확인해주세요.
현장 참석 이벤트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200명)
행사 당일 행사장 입장 기준
선착순 200명 한정하여 증정
(네임택 발급기준)
부스 투어 이벤트
BBQ 황금 올리브치킨 (20명)
모든 전시부스 투어 완료 시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증정
(전시부스에서 네임택의 바코드 스캔)
설문조사 이벤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00명)
문자 또는 QR코드로 설문조사 참여 시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증정
(행사 현장에서 설문조사에 참여)
럭키 드로우 이벤트
공지사항
-
등록 관련 안내
본 행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유료 행사입니다. 행사는 등록 후에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 주차 관련 안내
참석자 전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 식사 및 다과 안내
참석자 전원에게 중식(도시락)이 제공됩니다.
- 오시는 길 안내
장소 : 신라호텔-다이너스티(2F), 서울특별시 중구 동호로 249
대중교통 이용 시• 버스 탑승 ▶ 장충체육관 앞 하차 ▶ 도보 이동 (약 15분 소요)
• 지하철 탑승 ▶ 동대입구역 하차 ▶ 5번 출구(장충체육관) ▶ 도보 이동 (약 10분 소요)
※ 신라호텔 정문(기와문)에서 무료 관내 셔틀 또는 호텔 SUV차량을 탑승하시면 로비까지 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FAQ
- 문의처
행사 참여 관련 문의 : ZDNET Korea 행사 사무국
연락처 : 02-330-0164, 0165/ E-mail : event@zdnet.co.kr
결제 (입금 및 세금계산서 처리등) 관련 문의 : ZDNET Korea 경영지원팀 연락처
연락처 : 02-330-0100 / E-mail : fin@zdnet.co.kr
- 사전등록과 현장등록은 무엇인가요?
사전등록은 행사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등록하시는 경우 해당됩니다. 인원이 제한된 행사이므로 현장에서는 등록이 불가할 수 있으니 가급적 사전등록을 부탁드립니다.
- 발표자료는 언제, 어디서 다운받을 수 있나요?
발표자료는 행사 종료 후 등록하신 메일주소로 관련 내용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 현장 참여 시 어떤 것들이 제공 되나요?
현장 참가자에게는 발표자료집(행사 후 다운로드), 호텔식 도시락, 무료 주차권 및 다양한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참여기업들의 전시 체험 부스 참여 및 네트워킹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참관비는 어떻게 납부 해야 하나요?
참관비는 등록페이지를 통해 카드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으로 진행이 필요하신 경우 행사 사무국으로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연락처 : 02-330-0164, 0165 / 문의 메일 : event@zdnet.co.kr
-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무통장 입금 진행 시 신청하실 수 있으며 입금 확인 후 7일 이내에 전자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부가가치세법 시행령에 따라 신용카드 결제 시에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 참석자 또는 참석인원이 변경될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참석자가 변경되는 경우 행사 사무국으로 관련 내용을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참석 인원이 변경되는 경우 결제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번거로우시겠지만 기존 등록 내용을 취소한 후 재등록해야 합니다.
연락처 : 02-330-0164, 0165 / 문의 메일 : event@zdnet.co.kr
- 최종 등록 확인메일을 실수로 지워버렸을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행사사무국으로 연락 주시면, 등록 확인 메일을 다시 전송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락처 : 02-330-0164, 0165 / 문의 메일 : event@zdnet.co.kr
- 행사 당일 주차지원은 되나요?
무료 주차권이 제공됩니다.
- 점심식사는 제공되나요?
사전등록 참석자 전원에게 중식이 제공됩니다.
- 사전 등록자 대신 다른 사람이 참석해도 되나요?
등록하신 분의 명함을 지참하실 경우 대리 참석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등록 중에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에러메세지 화면을 그대로 캡쳐하신 후, event@zdnet.co.kr로 보내 주시면 빠른 시일 안에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일 제목은 [온라인 등록 에러]로 기재 부탁드립니다.
- 온라인 등록 시 작성했던 정보를 고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기존의 정보와 정정된 정보를 등록번호/이름과 함께 아래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문의 메일 : event@zdnet.co.kr
- 기타 질문사항이 있다면 어디에 문의하나요?
행사 사무국으로 메일 혹은 연락 주시면, 질문사항 확인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락처 : 02-330-0164, 0165 / 문의 메일 : event@zdnet.co.kr
모델에서 이행으로 : Google Cloud의 Agentic AI로 실현되는 비즈니스 혁신
구글 클라우드가 선도하는 AI 시장에서의 지배적 위치, 그리고 기업 생산성 극대화를 위한 Agentic AI의 실질적 구현 방안 및 구글 클라우드의 AI 로드맵을 핵심적으로 설명합니다.
Google Cloud | 안영균 Head of Enterprise Partnerships
[現] Google Cloud - 파트너사업 담당 [前] AWS - Partner Developement Manager [前] SAP - Alliance Manager [前] IBM - 금융산업 영업대표, 스토리지 사업부 솔루션 매니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로 구현하는 Agentic AI
엔터프라이즈 AI 환경에서 데이터의 여정을 기술적으로 심층 탐구합니다. Pure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이 제공하는 가치와 함께, S3 over RDMA, KV Cache Accelerator, Zero Data Move Tiering 등 AI 특화 솔루션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퓨어스토리지 코리아 | 김영석 상무
김영석 상무는 Pure Storage Korea 에서 기술 엔지니어팀을 총괄하고 있으며,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미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수 년간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의 클라우드 경험, 데이터분석, 데이터보호 현대화를 위하여 IT 전략 전문가로 디지털 변화를 돕고 있습니다.
Nutanix가 제안하는 유연하고 안전한 풀스택 AI 플랫폼
AI와 클라우드의 발전으로 기업의 IT 환경은 점점 복잡해지며, 비용 효율성과 데이터 주권 등 보안 이슈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기업들이 안전하고 단순한 풀스택 AI 플랫폼을 기반으로, LLM과 추론 엔드포인트를 효율적으로 공유하여 실제 AI 서비스 개발과 비즈니스 혁신에 집중할 수 있는 방안을 살펴보겠습니다.
Nutanix Korea | 마이클 신 시스템 엔지니어링 전무
마이클 신 전무는 Nutanix의 솔루션 엔지니어링 부문 총괄 매니저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다년간 해외 여러 IT 벤더 및 컨설팅 기업에서 솔루션 아키텍트로서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가상화와 스토리지 컨설팅 및 기술 지원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 IT인프라 혁신을 지향하는 Nutanix에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 디자인을 총괄해 왔습니다. 현재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IT 부서가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집중하도록 지원하며 여러 기업/기관의 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혁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와 함께 가속하는 미래
근래 인류는 AI의 획기적인 발전에 따라 변화의 변곡점에 있습니다. 생성형 AI는 산업전반에서 인간의 작업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가까운 미래에 로봇은 물리적인 측면에서 더욱 생산적인 도움을 줄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로봇의 개발에는 물리AI, 시물레이션등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엔비디아가 이분야를 어떻게 가속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NVIDIA | 김선욱 상무
現) 엔비디아 - 테크니컬 마케팅 前) 퀄컴 - 테크니컬 어카운트 매니저 前) 아리센트 - 프로젝트 매니저 前) 삼성전자 - 정보통신 무선사업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스마트 확장 전략: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AI와 아시아 진출 솔루션
알리바바클라우드 | 임종진 Tech Lead
2025년 마케팅 혁신 : AI와 검색 데이터로 미(未)고객에서 발견한 새로운 기회
- 왜 검색 데이터인가? - 검색 데이터에서 찾는 소비자 인텐트와 가능성 - AI 기반 검색 데이터 실전 활용법
어센트코리아 | 박세용 대표
국내 디지털 마케팅 1세대로 제일기획, SK컴즈, 넥슨 등을 거쳐 현재 ‘인텐트 마케팅’을 최초로 주창하며 새로운 마케팅 무브먼트를 이끄는 어센트 코리아의 대표입니다.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구매 여정을 가시화하고 그 속에 숨겨진 ‘고객 의도(intent)’를 파악하는 방법론과 SaaS를 개발하는 등 지난 10년간 이 분야에서 일해오면서 많은 국내 기업들의 성공적 인텐트 마케팅 사례를 만들어왔습니다. 특히 검색 데이터 기반의 고객 인텐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리스닝마인드(Listening Mind)’ SaaS 서비스를 국내 유수 광고대행사와 소비자 브랜드 기업들에게 제공하여 기업들이 소비자 인텐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더 똑똑한 생성형 AI로, 프롬프트 수작업에서 지능형 자동화
Gen AI로 콘텐츠를 만들어보셨나요? 그렇다면 이미 경험하셨을 겁니다. 프롬프트를 수십 번 수정해도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고, 생성된 이미지와 영상은 매번 일관성이 떨어지며, 자동화를 꿈꾸지만 여전히 사람의 손이 필요한 현실을. 바이트댄스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사업부 바이트플러스가 한국 컨퍼런스 최초로 바이트댄스의 차세대 Vision AI 모델군 - SeeDream(이미지 생성), SeeDance(비디오 생성), Omni Human(디지털 휴먼), Seed1.6(멀티모달 LLM) - 을 소개하며, 기존 Gen AI의 기술적 한계, 휴먼 리소스 병목, 워크플로우 단절 문제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제시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AI로 만든 콘텐츠가 매번 달라서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려우셨던 분" · "프롬프트 튜닝에 소모되는 시간과 인력을 줄이고 싶으신 분 · "진짜 자동화된 콘텐츠 생성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싶으신 분" 세션 후 얻어갈 수 있는 것: · 바이트댄스 최신 Vision AI 기술의 실체와 차별점 · Gen AI 콘텐츠 제작 한계를 극복하는 구체적 방 · Creative AI Agent를 활용한 콘텐츠 자동화 전략
BytePlus | 이미나 Solutions Architect
이미나 솔루션 아키텍트는 Cloud Computing 및 AI 산업에서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전문성을 구축해왔습니다. Wargaming 싱가포르 지사에서의 경력을 시작으로, 아일랜드 MTU 국립대학에서 컴퓨터 과학(Computer Science)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 미국 실리콘밸리 프로젝트, BMW 인프라 구축, 그리고 Google Cloud 엔지니어 근무 경험을 통해 풍부한 글로벌 실무 경험을 쌓았습니다. 현재는 ByteDance의 엔터프라이즈 기술 사업부 BytePlus에서 솔루션 아키텍트 역할을 수행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DevOps와 애자일의 통합: 비즈니스 속도 혁신
1. 개요 2. 애자일 관리로 비즈니스 가속화 3. DevOps로 IT 운영 자동화 및 최적화 4. 애자일과 DevOps의 통합으로 비즈니스 민첩성 향상 5. 실제 비즈니스 사례와 성공 스토리 6. 도전 과제와 해결 방안
커브 | 황희연 대표
커브 황희연 대표는 Atlassian, SonarQube, JFrog, Github, Gitlab 등 개발 조직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을 지원하는 DevOps 통합 구축에 대한 컨설팅 및 구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도구 역량: Jira, Confluence, Bitbucket, Bamboo, Crowd, GitLab, Jenkins, JMeter, Selenium, Appium, MATLAB, Ansible, Vagrant, Argo-CD, Artifactory, SonarQube 개발 언어: Java, JavaScript, Groovy, Python 운영 환경: EKS, AKS, GCP, Kubernetes, Compose, Docker, VM
AI/Cloud를 포함한 디지털 혁신 성공을 위한 연계 및 자동화 솔루션
AI 시대에 들어서면서 연계(Integration) 와 자동화는 더욱 복잡하고 풀기 어려운 IT의 난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뮬소프트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AI/Cloud 를 포함한 디지털 혁신 여정의 가속화를 도울수 있는 디지털 및 데이터 통합과 자동화 프로세스 구축을 지원합니다.
왜 시장에서 뮬소프트를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앞선 기술로 인정하는지 이유를 살펴보고,
이런 혁신적인 통합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장치, 어플리케이션을 연결하고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기대하는 효과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세일즈포스 | 이성 상무
현재 세일즈포스 뮬소프트에서 영업대표로 재직 중입니다.
25년간 EMC, Oracle, RedHat에서 많은 고객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하였으며, AI와 통합 영역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 확산에 주력을 하고 있습니다.
Start with Insight : AI 시대의 소비자 이해
오픈서베이는 2011년 모바일 리서치를 시작으로 국내 리서치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왔습니다. 이제 AI 기반 리서치 플랫폼 데이터스페이스를 통해, 리서치 전문성과 AI를 결합해 기업이 소비자·고객을 데이터로 이해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합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전문가의 영역으로 여겨지던 리서치 과정이 AI로 어떻게 재설계되는지, 그리고 실제 수행자들의 일하는 방식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구체적 사례와 함께 공유합니다.
오픈서베이 | 박희원 Product Director
오픈서베이 AI 제품 개발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리서치 없이도 고객과 시장을 이해할 수 있는 리서치 프로덕트를 만듭니다. 오픈서베이 합류 전에는 이마트, 토스, 몰로코 등 다양한 기업에서 프로덕트 기획과 데이터 분석을 맡아왔습니다. (前) 이마트 데이터분석 팀장 (前) 토스 Product Owner (前) 몰로코 Research scientist
아카마이 AI Inference Cloud - 분산 클라우드 시대의 아카마이의 AI 플랫폼
아카마이가 NVIDIA와 협력하여 구축중인 Akamai Inference Cloud의 비전과 기술 구조를 소개합니다. 아카마이의 전 세계 엣지 인프라와 분산 클라우드 플랫폼 위에서 AI 모델 추론(Inference)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방식을 설명하며, GPU 가속 인프라, 엣지 AI 아키텍처, 그리고 분산형 AI 서비스로의 진화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 AI 인퍼런스 시대의 변화: 중앙 집중형 vs 분산형 접근 - 아카마이 분산 클라우드의 인프라 구조와 글로벌 엣지 네트워크 - 아카마이 AI 추론 클라우드의 구성요소와 엣지 확장 전략 - NVIDIA RTX Blackwell 기반, GPU 플랫폼의 역할 - 실제 사례: GenAI, 게임, 미디어, 보안 서비스등에서의 활용 - 증가하는 AI 서비스로의 보안 위협을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방법 - Firewall for AI - 향후 로드맵: 엣지 AI 게이트웨이, MCP), WaaS(WebAssembly as a Service)
아카마이 테크놀로지스 | 강상진 상무
(現) 아카마이 APJ 지역 클라우드 스페셜리스트 (前) VinGroup 모바일랩 테크니컬 디렉터 (前) Microsoft 소프트웨어 R&D 센터 프로그램 매니저 (前) 삼성SDS 솔루션개발센터 개발 매니저
HPE 주니퍼 오픈 이더넷 패브릭을 활용한 AI 워크로드용 고성능 네트워크 구축 방안
AI 워크로드는 성능, 네트워크 설계, 운영 측면에서 새로운 복잡성과 혼잡성을 야기합니다. AI 데이터센터의 핵심인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혼잡은 학습 클러스터의 GPU 활용도를 저하시킬 수 있고, 실시간 추론 애플리케이션에 지연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개방형 유연성을 통해 독점 솔루션에 종속되지 않고 혁신을 가속화하는 방법 및 보안성과 확장성을 갖춘 AI 데이터센터를 신속하게 구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HPE | 김현준 이사
김현준 이사는 26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전문가로, HPE와 주니퍼 네트웍스의 통합 이전에는 오랜 기간 한국주니퍼네트웍스에서 시스템 엔지니어링 시니어 매니저로 근무하며, 기업·공공·금융·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대규모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습니다. JNCIE, CCIE 등 다수의 IT 네트워크 전문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산업보안학 석사와 경영정보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숏폼 전성시대, 비디오 SaaS를 활용한 온사이트 마케팅 방법
짧은 순간에 시선을 사로잡는 숏폼 콘텐츠가 디지털 세상을 점령하며,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SNS에서 쏟아지는 영상 콘텐츠 속에서 어떻게 우리 브랜드를 돋보이게 할 수 있을까요? 카테노이드와 함께하는 이커머스 기업들의 성공적인 사례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영상 콘텐츠를 손쉽고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카테노이드 | 방영준 이사
방영준 이사는 카테노이드에서 숏폼 비디오 플랫폼 '찰나' 팀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카테노이드가 제공하는 비디오 기술 기반의 제품 경험 관리(Product Experience Management, PXM)를 총괄하며 고객 경험을 최적화하고 향상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현재 이커머스 기업 고객의 변화하는 니즈를 빠르게 포착하여 카테노이드의 비디오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혁신을 도모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카테노이드 합류 전에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자공학과(공학사)를 졸업, IoT 플랫폼,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에듀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IT 프로덕트 리드로 활동했습니다.
물리적 세계와 가상의 융합, 증강현실과 AI가 주도하는 혁신 (Feat. Apple Vision Pro)
방영준 이사는 카테노이드에서 숏폼 비디오 플랫폼 '찰나' 팀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카테노이드가 제공하는 비디오 기술 기반의 제품 경험 관리(Product Experience Management, PXM)를 총괄하며 고객 경험을 최적화하고 향상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현재 이커머스 기업 고객의 변화하는 니즈를 빠르게 포착하여 카테노이드의 비디오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혁신을 도모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카테노이드 합류 전에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자공학과(공학사)를 졸업, IoT 플랫폼,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에듀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IT 프로덕트 리드로 활동했습니다.
팀뷰어 코리아 | 이찬종 솔루션 컨설턴트
2022~현재 팀뷰어 코리아 솔루션 컨설턴트
2021~2022 아비바 코리아 솔루션 컨설턴트
2011~2021 지멘스 발전사업본부 엔지니어
컨테이너 보안으로 완성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전략
1. Cloud native 전환 실전 가이드
• "Cloud Native 전환" 추진의 3 축
• 마이크로서비스아키텍처 적용 방안
• 컨테이너 기술과 쿠버네티스 선택 기준
• 자동화와 복잡성 관리
• 표준(Standard)의 적용과 개방성, 상호운영성
2. 컨테이너 환경의 보안 적용 가이드
• 컨테이너/쿠버네티스 확산에 따른 전통적인 보안 체제의 한계
• 컨테이너 환경의 제로 트러스트 확보 방안
• 보안: 자동화와 개발 생산성의 함수 관계
SUSE | 최근홍 지사장
최근홍 지사장은 수세소프트웨어솔루션즈 코리아의 수장으로서, 주요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수세소프트웨어솔루션즈의 국내 비즈니스를 이끌고 있습니다. 혁신적이고 적응성이 뛰어난 수세의 오픈소스 솔루션을 통해 국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진행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더불어 국내 수세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인 파트너의 발굴과 육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최근홍 지사장은 IT 업계에서 25년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로, SAP에서 12년간 여러 중요한 직책을 맡았으며 수세에 합류하기 직전 한국 시장의 SAP Digital Core 비즈니스 책임자로서 국내 서비스 조직의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이 외 삼성SDS, IBM Korea, 국방연구원에서 주요 보직을 거쳤습니다.
최근홍 지사장은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사 및 석사를 취득했고, 서강대학교에서 경영정보관리 분야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