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18일(수) 13:30~17:00

본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Marketing Square Conference

디지털 마케팅 우수 사례와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B2B & B2C 전문 컨퍼런스

새로운 IT 기술적 요소가 화두로 떠오르며 기존의 마케팅 기술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처럼 빠르게 발전하는 IT 기술과 더불어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역시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MSC 2022를 통해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분석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about

PROGRAM

세부일정

13:30~14:00 30 Minutes

고객데이터플랫폼(CDP)으로 성과를 내기 위한 5가지 고려사항

트레저데이터코리아 | 고영혁 대표

연사 정보

14:00~14:30 30 Minutes

개인 맞춤형 데이터 대세시대: 기업의 성공적 접근 전략

PwC 컨설팅 | 신경선 파트너

연사 정보

14:30~15:00 30 Minutes

가상화폐가 만드는 앱 데이터 트렌드

Adjust Korea | 박선우 지사장

연사 정보

15:00~15:30 30 Minutes

맞춤형 광고 시장의 미래 전망

모티브 인텔리전스 | 양준모 대표

연사 정보

15:30~16:00 30 Minutes

AI와 함께하는 대화형 마케팅의 미래: 채팅에서 고객 확보에 이르기까지

애피어 코리아 | 고주연 본부장

연사 정보

16:00~16:30 30 Minutes

메타버스를 통한 B2B 마케팅의 디지털 혁신

오비스 | 정재균 한국 총괄

연사 정보

16:30~17:00 30 Minutes

디지털 광고산업의 변화와 인사이트: Audience Is Everything™

닐슨미디어코리아 | 차용훈 국장

연사 정보

EVENT하기 이미지는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베스트 참여

에어팟 프로 - 3명

행사 시작부터 종료까지 Full 시청해주신 분들 중 추첨

베스트 질문

신세계 상품권(5만원권) - 5명

실시간 댓글을 통해 질문을 남겨 주신 분들 중 추첨

설문조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 100명

사전등록 및 설문 조사에 참여해주신 분들 중 추첨

상담 신청

SK주유권(5만원권) - 5명

행사를 Full 시청하고 설문조사에서 상담을 신청해주신 분들 중 추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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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데이터플랫폼(CDP)으로 성과를 내기 위한 5가지 고려사항

고객데이터플랫폼(CDP)은 최근 몇년간 급성장하고 있는 분야로서, 글로벌뿐만 아니라 이제 국내에서도 많은 기업들이 CDP에 대해 리서치하면서, CDP 도입을 고민하고, 선도적인 기업들은 이미 실행에 옮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솔루션이든지 도입을 하는 것은 쉬울지 몰라도 그것으로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고 안착시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본 발표에서는 다양한 CDP 구축 및 구축 이후 변화관리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고객데이터플랫폼을 통해 기업이 실질적인 성과를 내려면 어떤 것들을 준비하고 고려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와 팁을 제공합니다.

 

트레저데이터코리아 | 고영혁 대표

고영혁 대표는 현재 글로벌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분야의 선도 업체인 트레저데이터의 한국법인 대표이사로서, 고객사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데이터 비즈니스 성과 실현을 돕고 있다.

20여 년 경력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이자 그로스 해커로서, 2000년대 초반부터 NHN(게임), G마켓(전자상거래) 등 한국 대표 IT 기업에서 실시간 행동 로그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사업의 성공 사례들을 만들어냈다. 경희 사이버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서 데이터 사이언스를 가르쳤으며, 고넥터를 창업하여 국내 다수 대기업, 스타트업, 정부기관에 그로스 해킹 및 데이터 관련 컨설팅, 교육, 코칭, 자문을 제공해왔다. 저서로는 ‘그로스 해킹: 스타트업을 위한 실용주의 마케팅’(편저)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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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맞춤형 데이터 대세시대: 기업의 성공적 접근 전략

글로벌 디지털 시대에 고객은 '초연결성'을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든 상품과 서비스를 비교하며 가장 스마트한 구매와 소비를 하고 있습니다. 본 세션을 통해 과거와 다른 스마트한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 확보를 위해 전통적인 CRM보다 더욱 고객 관점으로 진화한 CE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관점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과의 연결성(Connectivity)을 시도하는 기업의 전략적 접근 전략과 와 사례로 본 Lessons Learned 등을 제시하여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 Value-up을 준비하는 기업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PwC 컨설팅 | 신경선 파트너

신경선 파트너는 최근 디지털 경영 환경에서의 기업이 디지털 고객의 기대에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Digital Transformation 관점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및 운영 모델 구축, 고객 경험 중심 디지털 채널 서비스 혁신 방안 수립 등 디지털 서비스 기획에서 실행까지 E2E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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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화폐가 만드는 앱 데이터 트렌드

• 블록체인이 인앱구매에 미치는 영향

• 가상화폐 앱 마케터가 알아야 할 주요 데이터

• NFT, 게임, 메타버스가 앱 생태계에 끼치는 영향과 트렌드

 

Adjust Korea | 박선우 지사장

박선우 애드저스트(Adjust) 코리아 지사장은 현재 모바일 마케팅 분석 플랫폼 애드저스트(Adjust)에서 게임, 이커머스 및 핀테크 등 다양한 영역의 한국 모바일 앱의 성장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며 서비스 강화와 신규 비즈니스 및 고객 발굴에 힘쓰고 있습니다.

IT업계 20년의 경력을 보유한 애드테크&마테크 전문가로, 2003년 그래비티를 시작으로 다음커뮤니케이션, 엔씨소프트, SK플래닛을 거치며 콘텐츠 플랫폼과 게임 분야에서 비즈니스 개발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뛰어난 영업능력, 비즈니스 개발, 관리 능력 등을 인정받아 애드테크 기업이자 트위터가 인수한 크로스인스톨(CrossInstall), 탭조이(Tapjoy) 등 글로벌 기업에서 한국 지사장을 역임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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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광고 시장의 미래 전망

애플, 구글 등 글로벌 기업의 개인정보보호정책 개편에 따른 맞춤형 광고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고, 프로그래머틱 애드테크 비즈니스의 비전을 전망해 봅니다.

 

모티브 인텔리전스 | 양준모 대표

2014년~현재 ㈜모티브 인텔리전스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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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와 함께하는 대화형 마케팅의 미래: 채팅에서 고객 확보에 이르기까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디지털 고객 경험을 위한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 되었습니다. 챗봇, 라이브 커머스 활용이 급증했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많은 소비자들의 디지털 상의 브랜드를 탐색하는 과정도 달라졌습니다. 이제 더 이상 검색으로 새로운 제품을 찾지 않으며, 소셜미디어플랫폼의 AI 알고리즘이 추천 해주는 것에 따라 제품을 탐색하고 구매합니다. 거리 두기 등 오프라인 소통이 제한되는 동안 온라인에서 소비자와 찾아가는 방법은 더욱 다채로워졌습니다. 이제 소비자는 단순한 브랜드 인게이지먼트를 넘어 그들이 가장 편안하게 여기는 공간인 소셜 미디어 내에서 브랜드와 직접 소통하고, 대화하며, 자신에게 꼭 맞는 개인화된 메시지와 경험을 얻길 희망합니다.

본 세미나에서 애피어는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에 대한 해답으로 대화형 마케팅을 제안합니다. 특히 AI와 함께하는 대화형 마케팅이 어떻게 세밀하게 고객과 소통하고, 이를 통해 얻어진 고객의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옴니채널 마케팅을 실행해야 하는지 핵심적인 사항들을 살펴보고 사례를 공유합니다. 경쟁이 심화되는 오늘날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고민하는 브랜드에게 AI 기반 대화형 마케팅이 어떠한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을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애피어 코리아 | 고주연 본부장

고주연 본부장은 IT기업에서 20년간 클라우드 고객경험(Customer Experience)분야 사업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입니다. 2021년 애피어에 입사한 이후 엔터프라이즈 솔루션(Enterprise Solution, ES) 국내 사업부를 이끌고 있다. 앞서 스프링클러(Sprinklr) 한국 대표를 포함해 세일즈포스, 오라클 등 글로벌 기업에서 고객경험, CRM, 마케팅 등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영업 및 전략 아웃소싱, SI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영업을 담당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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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를 통한 B2B 마케팅의 디지털 혁신

- 세상의 변화: 가상으로 확장되는 기업들의 비지니스 활동

- 혁신 기술: 메타버스 ‘확장성’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디지털 상호작용

- 활용 사례: 메타버스를 활용한 B2B 마케팅 디지털 혁신

- 가치 분석: 비지니스 메타버스는 디지털 혁신이 될 수 있는 가

 

오비스 | 정재균 한국 총괄

現 oVice, Chief Revenue Officer – Korea

前 ITEA, Growth Marketing Mana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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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광고산업의 변화와 인사이트: Audience Is Everything™

지난 몇 년간 디지털 산업에서 많은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 닐슨코리아는 마케터들이 디지털 광고산업에 대한 거시적인 관점을 가질 수 있도록 디지털 트렌드, 광고커뮤니케이션 전략, 마케팅 인사이트에 대해 설명합니다.

 

닐슨미디어코리아 | 차용훈 국장

- 닐슨미디어코리아 Business Growth 본부

- 디지털 광고효과(DAR), N-Screen 조사 및 3스크린 광고효과조사 수행

- 통합광고효과조사 및 효과예측 모델링으로 광고업계에 미디어믹스 컨설팅